건설업·벌목업 사업장은 3.31.까지 고용·산재 보험료 신고·납부

토탈서비스로 간편하게 신고하고 보험료 경감 혜택과 경품행사까지 참여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건설업·벌목업 사업장은 3.31.까지 고용·산재 보험료 신고·납부

세움뉴스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토탈서비스로 간편하게 신고하고 보험료 경감 혜택과 경품행사까지 참여

근로복지공단(이사장 박종길)17일 고용산재보험에 가입한 건설업 및 벌목업 사업장은 331일까지 보험료 신고·납부를 해야한다고 밝혔다.


건설업 및 벌목업 사업장의 보험료 신고는 전년도 보수총액을 신고하여 납부한 보험료를 정산하고, 올해 보수총액을 신고하여 보험료를 납부하는 절차다.


건설업 사업장에서 고용·산재보험 업무를 담당하는 씨는 지난해 보험료 신고 마감일보다 하루 늦게 신고했더니 가산금에 연체금까지 납부해야만 했다. 인테리어 공사업을 하는 씨는 잊지 않고 기한 내에 토탈서비스로 신고했더니 보험료 경감도 받고 경품행사에 당첨되는 행운과 함께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까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었다.


근로복지공단은 보험료 신고·납부기한을 넘기면 최대 300만원의 과태료와 확정보험료의 10%에 해당하는 가산금이 발생할 수 있고 두루누리 사회 보험료 지원도 제한될 수 있으니 반드시 기한 내에 신고하기를 당부했다.


건설업·벌목업 사업장은 3.31.까지 고용·산재 보험료 신고·납부.jpg


보험료 신고방법은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total.comwel.or.kr)를 이용하거나 팩스·우편 또는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팩스가 없는 경우 근로복지공단 모바일앱 터치(TOUCH)! 산재고용을 설치하고 작성한 보험료신고서를 사진 찍어 모바일 사진보내기메뉴로 전송도 가능하다.


특히, 공단은 토탈서비스를 이용하면 보험료 계산기를 통해 보수총액과 보험료를 미리 계산해 볼 수 있고 보험료 납부까지 가능하며, 보험료 경감 혜택과 더불어 커피 기프티콘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므로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박종길 이사장은 신고 마감일까지 현장 신속 대응반을 운영하여 보험료 신고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많은 사업장이 기한 내에 꼭 신고하여 보험료 경감 등의 혜택을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근로복지공단 고객센터(1588-0075)로 문의하거나,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또는 홈페이지(www.comwel.or.kr)를 참고하면 된다.



fmebsnews  

<저작권자 © 세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위치 생활/문화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반려동물과 함께 포천시, 순천시로 여행 떠나요

세움뉴스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2024년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로 포천시와 순천시 2곳 선정

반려동물과 함께 포천시, 순천시로 여행 떠나요


- ‘2024년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로 포천시와 순천시 2곳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와함께 공모를 통해 ‘2024년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로 경기 포천시, 전남순천시 2곳을 새롭게 선정했다. 포천시와 순천시, 그리고 지난해 선정된 울산광역시, 충남 태안군 등 총 4곳은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 가고 싶은 도시로서 각각의 특색있는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경기 포천시 포천아트밸리.png

전남 순천시 그린아일랜드.png

경기 포천시 - 포천아트밸리
전남 순천시 - 그린아일랜드


반려인과 비반려인, 반려동물 모두 행복한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면서 해당 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해 자유롭게 숙박, 체험, 쇼핑 등 관광 활동을할 수 있는 도시로서 반려인과 비반려인 그리고 반려동물 모두가 행복하게공존할 수 있는 곳이다. 선정된 지자체는 2027년까지 최대 4년 동안 연간 국비 2억 5천만 원(지방비 1:1 분담)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반려동물 친화 관광지와 동반여행 상품 개발, 수용태세 개선 등 다양한 지역 특화 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울산광역시와 충남 태안군은 지난해 ‘울산 크리스마스 댕댕트레인’, ‘태안 댕댕버스’ 등 지역 특색을 반영한 새로운 콘텐츠를개발해 전국 반려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포천시는 ‘세상 모든 반려동물이 행복해지는 여행지’라는 표어 아래 포천아트밸리를 주요 거점으로 반려동물 웰컴센터를 조성하고, 비둘기낭폭포, 멍우리협곡 등 그동안 반려동물 출입을 금지했던 한탄강 일원을 한시적으로개방하는 여행 프로그램 ‘한탄강 도그지오(DoGEO) 투어링’을 운영한다. 자연경관을 활용한 반려동물 동반 음악축제 ‘비둘기낭 힐링 페스타’, 포천시에 있는 야영장과 연계한 ‘포천 반려동물 캠핑 페스타’ 등 반려동물과함께할 수 있는 축제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한탄강 생태경관단지 내‘대형견 특화기지’를 조성하고 ‘1박 2일 대형견 동반 특화 관광상품’도 새롭게 개발하는 등 견종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순천시는 ‘순천에 펫 낙원을 더하다’라는 표어 아래 지난해에 문을 연 ‘반려동물문화센터’를 중심으로 반려동물 문화를 확산하고,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등 지역 대표 관광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반려동물 특화 콘텐츠를개발한다.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진행하는 체험형 캠핑 ‘펫-캠핑 인더 플라워월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체험형 마라톤 ‘댕댕 런투어 인(in) 순천’, 순천만국가정원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이색 밥상 ‘댕냥잇(eat) 순천한상 다이닝’ 등 순천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반려동물동반 관광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추진할 계획이다.


지역의 적극적인 참여로 더욱 참신해진 반려동물 동반여행 콘텐츠, 반려동물 동반여행 브랜드 이미지 ‘여행 다녀올개’ 공개


반려동물 동반여행 브랜드 이미지 여행 다녀올개.png
사진 설명: 반려동물 동반여행 브랜드 이미지 ‘여행다녀올개’ < 사진 = 문체부 >

브랜드 이미지 활용 - 경기 포천.png

브랜드 이미지 활용 - 전남 순천.png

브랜드 이미지 활용 - 경기 포천
브랜드 이미지 활용 - 전남 순천


올해 공모에서는 총 18개의 지자체가 신청해 높은 관심을 보인 가운데 지역 내 관련 업계와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기존에 보지 못했던 참신한 체험형 관광콘텐츠 발굴이 두드러졌다. 포천시의 ‘노견과 함께하는 추억여행및펫로스증후군 치유·극복 프로그램’, 순천시의 갯벌자원을 활용한 ‘펫 머드상품 및 펫 힐링 체험 프로그램’ 등이 대표적이다. 앞으로 각 도시에서는민·관·산·학이 협력하는 추진체계(추진단 등)를 구성해 관련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반려동물 동반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신규 브랜드 이미지인 ‘여행다녀올개’를 공개했다. 브랜드 이미지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여행을 떠나는 모습을 형상화했고, 반려동물과의 여행으로 설레는마음을 담았다. 앞으로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들과 함께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해 반려동물 특화 콘텐츠 등을 홍보·마케팅할 계획이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세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