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2학기 슈퍼스타 무료 특강, 시즌4 열린다
AI를 활용한 자녀교육
2024 2학기 슈퍼스타 무료 특강, 시즌4 열린다
세움뉴스 | fmebsnews
AI를 활용한 자녀교육
(사) 가르치는 사람들 교육단체에서는 중,고등학교 학부모와 교사, 강사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 온라인 특강을 준비했다. 이번 2학기 특강은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교육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서 다양한 주제로 깊이 있는 강의를 제공한다. 교육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이번 특강에서 실질적인 교육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강 일정
가) 1차 특강 (2024년 9월 24일 화요일, 20:00~22:00)
주제: AI를 활용한 자녀교육
강사: 이경숙 대표
인공지능 시대에 맞춘 자녀 교육법에 대해 논의한다. AI 기술이 우리 교육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예시와 함께 소개된다.
나) 2차 특강 (2024년 9월 25일 수요일, 20:00~22:00)
주제: 자기주도학습
강사: 박종석 대표
자기주도적인 학습 능력을 기르는 방법과 그 중요성을 설명한다. 학생들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학습하는 방법에 대한 실천적인 팁을 제공한다.
다) 3차 특강 (2024년 9월 26일 목요일, 20:00~22:00)
주제: 과제탐구 및 메디컬 지도법
강사: 장희재 교사
과제 기반 학습을 통한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 방법과 메디컬 분야로의 진로 지도법을 설명한다. 미래를 준비하는 학습 전략을 알아볼 수 있는 기회이다.
특강 대상
중고등학교 학부모, 교사, 강사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자녀 교육과 학습 지도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방법
이번 특강은 온라인 줌(Zoom)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다. 특강 시작 30분 전에 참가 링크가 제공되며, 자료는 밴드 "오늘과 내일의 학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단법인 가르치는 사람들 관계자는 "무료로 제공되는 소중한 교육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fmebsnews
<저작권자 © 세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단기술 국제표준화 대한민국이 주도한다
세움뉴스 | fmebsnews
「2023년 세계 표준의 날」 기념 표준화 활동 유공자 및 단체 격려
첨단기술 국제표준화 대한민국이 주도한다
「2023년 세계 표준의 날」 기념 표준화 활동 유공자 및 단체 격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방문규, 이하 산업부)는 10월 12일(목)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23년 세계 표준의 날」기념식을 개최하고 국내외 표준화 활동 유공자·단체를 대상으로 총 40점(산업훈장 1점(동탑), 산업포장 1점, 대통령 표창 4점, 국무총리 표창 4점, 장관 표창 30점)의 포상을 수여했다.
「세계 표준의 날」은 1970년 3대 국제표준화기구{ISO(국제표준화기구), IEC(국제전기기술위원회), ITU(국제전기통신연합)}에서 표준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제표준을 확산하고자 지정한 날(10월 14일)로 우리나라는 2000년부터 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유공자 포상 수여 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
| 동탑산업훈장 수상: 박주면 (주)제로엔 대표이사 | 산업포상 수상: 김형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연구위원 |
이날 기념식에서 ㈜제로엔 박주면 대표이사는 세계 최초로 에너지 분야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국제표준을 주도적으로 개발한 공로로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해당 표준은 공장, 건물 등의 넷제로(Net Zero) 에너지(소비되는 에너지와 생산되는 신재생에너지가 일치해 그 차이가 ‘0’이 되는 상태)의 범위, 에너지 효율 관리, 신재생에너지 적용 등의 원칙 등을 제시하고 있어 우리 기업들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가이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김형준 연구위원은 국제표준화기구 의장단 활동을 통해 사물인터넷, 스마트시티 등 지능화 융합 서비스 분야 표준개발 및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산업부 장영진 1차관은 축사를 통해“우리 기업의 기술혁신과 세계시장 선점을 위해 첨단기술 분야별 표준화 전략을 수립하고, 미국·독일 등 주요 국가와의 국제표준 공동개발 및 국제포럼 운영 등 적극적인 국제표준화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세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